전국 당분간 눈과 함께 강추위 지속

기상청은 6일 아침부터 전국 당분간 강추위 지속된다고 발표했다.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경북내륙, 전북동부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6일과 7일 아침최저기온이 강원영서와 산지, 경기북부에는 -20도 내외, 경기남동부와 충남북동부, 충북, 경북북동내륙에는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는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고,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면역력 저하와 한랭질환 예방 등의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7일부터는 더욱 강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6일 보다 아침최저기온이 2~4도 더 떨어지겠고, 낮최고기온은 5~10도 더 떨어져 수도권과 강원영서에는 -10도 이하, 충청권과 전라권, 경북권에는 -5도 이하로 강추위가 지속되어, 앞으로 한파특보가 확대 또는 강화되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6일~8일 전라권서부에는 30cm 이상, 제주도산지 50cm 이상으로 매우 많은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충남서해안과 그 밖의 전라권, 제주도(산지 제외), 울릉도.독도에는 5~20cm, 수도권남부서해안과 충청권내륙에도 3~10cm의 많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