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권자

0
14

‘주인’이라는 말의 의미는 그것의 소유권자이며, 그것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만약 자기의 몸이 자기의 것이라면 아프거나 병들지 않아야 합니다. 왜냐면 단 한 사람도 병들거나 아픈 것을 원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 우리의 인생이 자기의 것이라면 모든 사람은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면 단 한 사람도 실패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우주와 만물 중에 소유권자, 즉 주권자가 있다면 그는 역시 자기의 소유권을 사용해서 그것들을 마음대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뱀(사탄)은 창세기 3장에서 저주를 받았습니다. 이는 그의 실패를 의미합니다. 또 그는 욥을 넘어뜨리려고 했으나 역시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았으나 자기의 뜻을 이루지 못하고 실패했습니다.

그뿐 아니라 현재에도 그는 공중권세, 즉 거짓의 권세로 세상을 주장하려고 하지만 끊임없이 실패와 실수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지구상에 수많은 종교들을 만들어서 주권자의 탈을 쓰고 인간이 하나님을 찾아가는 길목에서 자기가 하나님인 것처럼 사람들을 속이지만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을 찾는 것을 방해하는 것에는 끊임없이 실패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사탄(거짓의 영, 종교의 영, 욕구의 영)은 세상을 자기의 마음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가 소유권자, 즉 주권자가 아니라는 증거입니다. 그밖에도 우주와 만물 중에는 그 어떤 존재도 자기의 뜻대로 이루는 자가 없습니다. 이는 그들이 모두 소유권자도, 주권자도 아니라는 증거입니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은 창조이래로 계획하시고 뜻하신 것들을 단 한 가지도 실수하시거나 실패하신 적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단 한 번도 거짓을 행하시거나 약속을 어기신 적도 없으십니다. 또 그분은 단 한 번도 악을 행하신 적도 없으십니다. 그분은 선하시고 사랑이십니다.

이것은 그분이 진짜 소유권자이시며, 주권자이신 증거입니다. 우리가 하나님만 믿고 의지하고 따라가면 실수나 실패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완벽하신 분입니다. 하나님이 아닌 모든 것은 우리 자신을 포함해서 믿거나 의지할 대상이 아닙니다. 오직 우리가 믿고 의지할 대상은 하나님뿐입니다.

김수일 칼럼위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