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건강

0
45

우리는 매 순간마다 약 3만 가지의 질병에 노출되어 삽니다. 뿐만 아니라 뜻하지 않은 사고 등의 위험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은 빈틈없이 질병의 원인이 되는 병원균들과 싸워서 이깁니다. 또 사고 등으로 손상된 상처를 복원, 회복시킵니다.

이러한 몸의 건강유지와 회복의 기능은 모든 생명체가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우리가 평생 동안 건강을 유지하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피부가 손상이 되면 병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청결하게만 유지하면 빠른 속도로 회복됩니다.

또 뼈가 부러지면 본래 자리에 잘 고정만 해주면 붙고 회복을 합니다. 관절에 연골은 평생을 사용해도 닳거나 손상되지 않고 기능을 유지합니다. 혹 닳거나 손상된 경우에는 빠른 속도로 복원, 재생합니다. 그런데 복원, 재생되지 않는 경우는 영양분의 공급이 잘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균형이 틀어져서 계속 닳고, 손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몸의 균형과 영양공급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과하게 받거나 불쾌감을 가지면 무의식중에 자세가 틀어지고, 근육이 경직되며, 소화흡수 기능이 떨어져서 식욕이 저하됩니다.

그래서 정신과 몸의 건강은 직결되어 있습니다. 몸의 자세가 틀어지면 관절이 같이 틀어집니다. 관절이 틀어지면 신경을 자극해서 통증이 발생하고, 혈관을 눌러서 순환을 방해하고 그로인해 세포에 영양공급의 장애가 됩니다. 또 근육이 경직되면 그 안에 들어있는 혈관 등을 좁혀서 역시 순환에 장애가 됩니다.

그리고 소화흡수 기능이 떨어지면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해서 세포들이 약해지고 이어서 몸의 복원, 회복기능이 떨어져서 질병을 이기기 어려워집니다.

우리의 영이 건강하면 생각이 건강하고, 생각이 건강하면 스트레스와 불쾌감을 이길 수 있어서 몸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고, 근육이 굳지 않고, 식욕이 좋아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서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또 예상치 않은 사고 등으로 몸을 다치는 경우라도 회복이 빠릅니다.

맨손요법은 몸의 복원, 회복 기능이 떨어진 분들에게 경혈을 사용해서 신진대사를 열어주고, 틀어진 관절을 바로잡아서 몸의 통증과 균형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경직된 근육을 풀어서 원활한 순환을 돕고, 장기와 뇌세포의 기능들을 활성화 시켜서 의료도구나 의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회복시킵니다.

‘맨손요법’은 1950년대에 고 조창오 목사님의 소년시절을 하나님이 부르셔서 45년간의 연구개발과 임상과 치유사례를 거처서 20여 년 전에 세상에 발표된 하나님의 치유방법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하나님의 종들이 쉼 없는 기도와 우리 몸을 지으신 하나님의 지혜를 받아 질병으로부터 고통당하는 분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사단법인 국제의료복지협회 맨손요법선교회 이사 김수일목사)

칼럼위원 김수일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