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축제2019

0
15

10월2일 수요일부터 6일 일요일까지 횡성군 횡성읍 북천리 221일대에서 열린다. 횡성한우축제는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가 인정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이벤트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제이다. 횡성군의 최대규모 축제행사인 “횡성한우축제”는 국태민안과 풍년을 기원하며 백성의 편안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어 오던 “횡성태풍문화제”의 명칭을 변경하여 2004년부터 새로운 목표와 주제를 가지고 개최하게 되었다.

예로부터 ‘소’는 풍성한 들녘의 일꾼으로, 먹거리로, 대한민국 축산업의 근간을 일궈온 부지런하고 믿음직한 동물이다. 비단 축산업이라는 거대한 산업의 틀로 해석하지 않더라도 전통 농경사회의 큰 축을 담당해온 ‘소’는 풍부한 영양과 맛으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활용돼왔다.

횡성군의 축산업은 수많은 미식가들과 소비자들의 사랑을 기반으로 횡성을 대표하는 기간산업이자, 수도권과 횡성을 연결하는 건강한 식품산업의 허브로 성장해 왔다.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횡성한우’는 지역경제를 이끄는 원동력으로, 횡성군과 지역주민들은 횡성한우를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로 그 역할을 담당해 왔다. 그에 발맞춰 횡성한우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은 ‘횡성한우축제’라는 이름으로 그 전통을 잇고 있다.

깨끗한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져 가꿔온 소박한 삶의 터전 횡성군에서 최고의 맛과 영양, 재미와 감동으로 잊지 못할 가을날을 선물할 명품 한우축제가 개최된다. 또한 전통과 문화, 소담스런 삶의 향기가 섬강의 가을을 수놓는 축제의 한마당에서는 명품 먹거리가 선사하는 식도락의 기쁨과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 다채로운 향토문화가 여러분께 따스한 전원의 정취와 그리운 고향의 감성을 선물할 것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