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연극예술축제 2019

0
21

문화콘텐츠의 향연(Feast of cultural contents) 통영연극예술축제가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경남 통영시 남망공원길에 위치한 통영시민문화회관 대극장과 소극장, 벽수골소극장, 남망산공원야외무대, 생활속의 공간, 섬마을 욕지도와 학림도 일원에서 열린다.

문화와 예술, 관광이 결합된 통영 로드 스토리 텔러와 함께 지역 문화콘텐츠의 다양성을 개발, 육성 (역사자원, 공간 자원, 서사 자원 등) 하여 문화적 자원을 찾아 연극 몸짓으로 지역 문화예술을 향유하며 지역 창작 콘텐츠 스토리를 관객이 관람하고 스토리 배경이 된 자원 공간을 찾아 배우가 이야기꾼이 되어 관객과의 연극여행이다.

통영시는 통제영 당시 12공방의 예술혼이 면면히 이어져 온 예술의 고장으로 통영만의 독특한 전통 공연예술인 통영오광대, 남해안별신굿, 승전무 등이 아직도 살아 숨 쉬고 있다.

근대 이후로는 전국 어디에서도 그 유래를 찾기 힘들만큼 다방면의 예술가들의 활동 공간이었으며, 수많은 유명예술가들을 배출해낸 예술보고(藝術寶庫)의 고장이다.

특히 통영은 수려한 자연경관, 역사와 예술이 조화롭게 살아 숨쉬는 ‘예향’으로서의 가치를 바탕으로 통영의 지역문화콘텐츠를 발굴하여 지역문화브랜드로 창출하고 관광도시로 선정된 통영을 관광자원화 하는데 기여 할 것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